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귤잼, 귤쨈, 맛있고 간단하게 만들기
    요리/간식 2021. 10. 29. 17:48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백십칠 번째 포스팅으로 왔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요리는 

    귤잼입니다!! 

    이제 귤 먹는 계절이 왔기 때문에!!

    만들어 봤습니다!!!

     

     

     

    그럼 오늘도 맛있게 봐주세요!!! :) 

     

     

     

     

     

     

    Start!!!

     

     

     

     

     

    재료 소개부터!!!

    재료는 귤 1kg, 설탕, 레몬즙입니다!!

    귤은 1kg이었지만 개수로 30개 정도 됐습니다!!

    귤이 생각보다 작았어요!! ㅠㅠ

     

     

    귤은 까주세요!!!

    귤 까는 게 가장 힘들지만...!! ㅋㅋ 그래도 다 까면 뿌듯합니다!!

    까면서 몇 개 집어 먹는 센스!!ㅋㅋ

    다만, 손가락이 노랗게 물들 수 있습니다 ㅠ0ㅠ

     

     

    이제 장갑을 끼고 귤을 으깨 주세요!! 

    집에 믹서기가 있으면 갈아주면 좋지만! 저는 믹서기는 없는 관계로...ㅋㅋ

    그리고 건더기 씹는 맛도 내고 싶어서 손으로 으깨주었습니다!!

     

     

    으깨진 귤을 냄비에 담아 주세요!!

     

     

    이제 센 불로 한번 끓여주면 됩니다!! 

     

     

    한번 귤이 끓여지면 설탕을 넣어주세요!!

    저는 설탕 200g 정도 넣었어요!!

    설탕은 간 맞추면서 넣어주세요!! 저는 일부러 너무 달게 안 했습니다!!

    귤도 달았기 때문에 설탕을 많이 안 넣었습니다!! 

    취향대로 간을 보면서 설탕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잘 저어주면 됩니다!

     

     

     

     

    이제 센 불로 한번 끓여준 후 

    중불로 끈적할 때까지 쭉 끓여 주면 됩니다!! 

    저는 20분 정도 끓였습니다!

     

     

    이제 마지막에 레몬즙을 넣어주세요!!!

    새콤한 맛을 내기 위해서입니다!!

    레몬즙은 아빠 수저 3숟가락 정도 넣어주면 되는데 

    새콤한 맛이 별로다 하면 안 넣어주시거나 덜 넣어주셔도 되고 

    새콤한 맛 좋아하면 더 넣어줘도 됩니다!!

    그리고 살짝만 더 끓여주면 끝입니다!!

     

     

     

    농도는 원하시는 만큼 묽은 것이 좋아하면 덜 끓여 주면 되고

    끈적거리는 게 좋아하면 더 끓여주면 됩니다!! 

    이제 식혀 주세요!! 

     

     

     

    식힌 귤잼을 용기에 넣어주면 끝입니다!!! 

     

     

    바로 식빵을 구워서 발라 먹어봤습니다!!

    너무 맛있게 잘 됐어요 ㅠㅠ 

    새콤하면서 달콤하면서!! 자극적인 맛이 안 나고 

    귤, 설탕, 레몬즙 외에는 아무것도 넣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더 맛있고 맛이 질리지가 않았어요!! ㅋㅋㅋ

    바로 토스트 3개 해서 먹어버렸습니다..!!ㅋㅋㅋ 

    아침마다 토스트 먹으면서 발라먹으면 너무 좋을 거 같아요!!!

    주말에 한번 만들어보면 어떨까요!! 

     

     

     

     

    그럼 오늘도 맛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그럼 이만 쓩!!!!!

    To be continued..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