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꼬막 비빔밥 , 맛있고 간단하게 만들기
    요리/한식 2023. 8. 9. 18: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육백 삼십 번째 포스팅으로 왔습니다!!

    오늘 보여드릴 요리는 

    꼬막 비빔밥입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고 맛있게 만들어서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도 맛있게 봐주세요!! :) 

     

     

     

     

     

    Start!!

     

     

     

     

    재료 소개부터!!!

    재료는 손질 꼬막, 고춧가루, 간장, 맛소금, 설탕, 참기름, 다진 마늘 

    다진 마늘은 사진에 없는데 다진 마늘도 필요합니다!! 

    꼬막은 원하는 만큼만 준비해 주면 됩니다!

    우선 냉동된 꼬막을 깨끗이 씻어주세요!!

    여러 번 씻어줘야 돼요!! 손질이 되어있다 하더라도 불순물이 있어서

    최대한 깨끗하게 씻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한번 삶아 주세요!! 

    끓는 물에 넣어서 푹 한번 삶아주면 됩니다!!

    보통 2~3분 정도만 삶아주면 되는데 

    이때 꼬막 비린내가 심할 경우 맛술을 넣어서 비린내를 잡아주세요!! 

     

    다 삶아진 꼬막을 찬물로 한번 헹궈주면 됩니다!!

    그리고 볼에 넣어주세요!!

    이제 양념을 하면 됩니다!!

    양념은 간장 아빠 수저 5숟가락, 고춧가루 아빠 수저 4숟가락 , 참기름 아빠 수저 3숟가락, 설탕 아빠 수저 3숟가락 

    다진 마늘 아빠 수저 반 숟가락 넣어주세요!! 

    그리고 이제 무쳐주면 됩니다!!

     

    맛을 보고 부족한 게 있으면 더 넣어주셔도 상관은 없어요!!

    밥이랑 비비기 때문에 짭짤하게 무치는 게 좋습니다!!

     

    이제 바로 밥을 넣어주세요!!

    저는 현미밥을 했는데 현미밥보다는 흰밥으로 해주는 게 훨씬 좋을 거 같아요!ㅋㅋ

    그리고 맛있게 비벼주면 끝입니다!!

     

    완성입니다!!!

    꼬막을 500g이나 해서 그런지 정말 많이 먹었어요!!

    한입 풀 때 꼬막을 2~3개씩 먹은 거 같아요!! ㅋㅋ

    맛도 정말 맛있었어요! 간도 딱 맞았고 꼬막 식감도 좋았습니다! 

    시켜 먹어도 좋지만 꼬막을 마음껏 먹고 싶다면 

    집에서 만들어 먹는 것도 정말 좋을 거 같아요!! ㅋㅋ

    근데 다만 다 먹고 난 후 입에 꼬막 향이 많이 남더라고요... ㅋㅋㅋ 

    저는 꼬막 비빔밥 먹고 난 후 설빙을 먹었습니다!!!ㅋㅋㅋ 

     

     

     

    그럼 오늘도 맛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그럼 이만 쓩!!!!!

    To be continued..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